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낭성난소증후군·PCOS] 불규칙한 월경과 무월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21:24

    >


    안녕하세요동탄 2 신도시의 하나하나자의 상가에 위치한 경희대) 푸른 한의원 쟈은남한가 깁니다.불규칙한 월경과 무월경, 불임으로 고통받는 여성들 대부분이 '다낭성 난소증후군 pcos'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금수는 다낭포성 난소증후군의 개념과 치료 가이드라인, 한의학적 치료와 그 목표, 그리고 예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1.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개념,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배란(월경 불순), 고 남성 호르몬 혈증(다모증), 초소 음파상 다낭성 난포를 나타내소견에서 징챠은넴세료 됩니다. 전체 가이 다기의 여성 중 5~10%의 유병율을 보이고 있지만 주로 있는 상에서는 무월경이 본 난이 다음에 내원시 진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따라서 한의원에 내원할 때는 "제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진단 받았는데"라고 상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낭포성 난소증후군은 인슐린 저항성과 연관성을 분리할 수밖에 없습니다.다낭포성 난소증후군이 있는 분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비결 중 첫번째로 체중 감량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물론 마른 사람부터 다낭포성 난소증후군(금시부터는 PCOS라고 부릅니다)이 있습니다. 그 비율은 동양인에게 더 높은데, 그 이유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하나종의 대사증후군이고, 부신피질호르몬, 성선자극호르몬, 인슐린 등 각종 호르몬의 상호작용으로 하나 있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인종별, 정부별 체질이 다른 만큼 호르몬 대사의 특정 질환의 유병률이 다르고, PCOS도 이러한 맥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PCOS는 단순히 정상적인 배란이 없는 상태를 스토리하는 것이 아니라 "호르몬"의 문제입니다. 물론 서양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스토리입니다. PCOS를 가진 환자들은 제2형 당뇨, 본인 심혈관 질환이 생기기 쉬울 거에요. 관련 논문은 구글에서 pcos를 검색해보면 중학생들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합니다.


    >


    2. 치료적 가이드 라인 우선 pcos를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슴니다. 재치는 매우 복잡하지만 치료는 비교적 심플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언급하는 치료는 서양의학적 치료입니다.(이에 대해서 한의사인 나는 1면의 동의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1. 비만한 pcos:체중 감량 3개월-혈당 관련 약물 3개월-호르몬 관련 약물 3개월-수술 요법 또는 체외 수정 2. 비만하지 않는 pcos:혈당 관련 약물 3개월-호르몬 관련 약물 3개월-수술 요법 또는 체외 수정 우선 체중 감량만 빼고 나쁘지 않멀리는 같지만 위의 이이에키웅 서양인에 주로 적용됩니다. 동양인과 서양인의 인슐린 저항성의 비중 차이라는 의학적 배경이 다른 이유이기도 하지만, 진료 분위기도 다른 점도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호르몬 계열 치료를 비교적 1꼴찌 시작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슴니다.한의학에서 치료를 위의 가이드 라인에 적용하면 1. 비만한 pcos:스프담 형 2. 비만하지 않는 pcos:어혈형 혹은 뛰는 형으로 분류하고 치료할 수 있는 슴니다.습담이라는 한의학적 개념은 생리병리적 노폐물에 해당할 것입니다. 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쌓인 대사산물도 아니고 외부로부터의 물적 개념입니다. 비만으로 나쁘지 않을 수 있으며, 소화장애기, 생리불순, 두통 등 복합적인 증상으로 나쁘지 않게 칠 수 있습니다. 비만이 아닌 경우에는 보다 변증이 다양하지만 이는 치료에 있어서 보다 유연하게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쨌든 제1중요한 것은 변증입니다. 왜 이러한 증상이 생겼는지, 그 외의 증상을 토대로 "원인"을 찾고 그 원인을 해소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해 갑니다.


    >


    3. 치료의 목표 pcos치료의 목표는 '정상 생리'에 두고 있습니다. 혈액검사 자신, 다른 영상의학적 견해에 목표를 두는 것보다 파악이 쉽고 근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상 생리 양상 중에서도 특히 생리 기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40일 이전의 생리 기간을 강조합니다.또 체지방률 감소도 중요한 치료의 포인트이다. 나는 체지방률 32Percent이하로 유지하도록 권하고 있지만 많은 논문과 연구로 더 이상의 체지방률이 각종 대사 증후군을 유발하는 것이라면 자신에 있는 것도 있습니다.이처럼 정상 생리와 정상, 체지방률을 가장 소3개월 이상 유지하도록 제시합니다. 한의학적인 치료의 개념은 정상 배란을 방해하는 체내 상태(노폐물, 습후, 어혈, 기운의 막힘 등)를 개선하는 데 있습니다.


    >


    4. 예후 예후는 좋은 표은이쟌 빨리 자신이 시작할 좋아합니다. 키위에 말한 대로 이 질환은 1종의 '대사 증후군'으로 볼 수 있기 때문 이프니다니다. 자궁내막증, 난관폐색 등 다른 기질적 질환이 있는 경우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예후가 좋습니다.


    >


    +한 친구의 이야기 중학교 3학년, 향후에 생리를 하지 못하던 여고생이 치료 6개월 만에 '드디어 생리를 했습니다'과 전화로 자랑한 것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다약을 먹던 것을 중단하고 체중조절과 한약복용, 주하나회 침치료로 관리했는데 그 오랜 시간 내내 약을 먹기가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잘 따라와줘서 고맙다고 대답한 것이 의견입니다. 현재는 한살에 3-4회 정도 한약을 복용하면서 약 35한개 정도의 생리 주기로 생리를 '보고'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낭포성 난소증후군이 즉시 수개월만에 낫고 낫지 않았음을 판정하는 병은 아니지만 적어도 여성성의 상징인 생리를 더 이상 걱정하고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만족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한의학적인 치료로 매우 반응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 월경에 대해 파악하는 개념은 이 "대사증후군"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난대 이슈가 되는 요즈음 한의학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